[여름방학, 여기 어때요?] 오이랑 놀자! '연천군 푸르내마을'
[여름방학, 여기 어때요?] 오이랑 놀자! '연천군 푸르내마을'
  • 전빛이라 기자
  • 승인 2019.07.0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가 추천하는 농촌체험 여행지①

 

연천 푸르내마을에서 메기잡기 체험을 하고 있는 체험객들의 모습.  사진_농림축산식품부
연천 푸르내마을에서 메기잡기 체험을 하고 있는 체험객들의 모습. 사진_농림축산식품부

경기도 연천군 청산면에 위치한 푸르내마을은 동쪽에는 종현산, 북쪽에는 한탄강 상류 아우라지강이 굽이쳐 흐르고 벌판에는 청정지역의 농산물이 풍요롭게 자라고 있는 곳이다.

2009년부터 체험농장 사업을 시작, 2015년엔 30여종의 체험농장을 조성해 200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실내 다목적 체험관과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다.

올 여름, 포근하고 소박한 시골 인심을 그대로 간직하고 시골 먹거리로 가득한 푸르내마을에서 고향의 향수를 듬뿍 담아가면 어떨까.


상큼한 오이로 무엇이든 만들자”

주 체험은 오이를 이용한 것들로, 오이소박이, 오이 미스트, 오이피클 만들기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옥수수, 감자 수확 등 농산물 수확 체험도 준비돼 있다. 오이소박이 체험비용은 1만2,000원, 오이따기는 6,000원이다.

오이 체험 외에도 토마토잼만들기, 감자캐기, 옥수수따기, 조리풀공예, 물놀이 등 다양한 여름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200명 동시 수용 가능한 숙박시설
바비큐장 등 편의시설 이용 가능

숙박은 신축관 9동, 통나무 4동, 한 번에 3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동숙소 1동이 준비돼 있다. 통나무펜션은 성수기의 경우 5명 기준 15만원이며, 푸르내 신축동과 공동숙소 역시 같은 가격이다. 바비큐장과 수영장, 마을복지관 등도 이용 가능하다.

마을 내에는 매운탕, 백숙, 푸르내시골밥상, 단호박칼국수 등 다채로운 음식점이 들어서 있다.

 

볼거리 풍부한 인근 관광지

마을 인근에는 재인폭포, 베게용암, 좌상바위, 구석기·선사박물관, 태풍전망대, 허브 빌리지, 숭의전 등이 있어 체험 후 둘러볼 곳도 많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