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학생승마 체험교실 준비 만전
제주시, 학생승마 체험교실 준비 만전
  • 전빛이라 기자
  • 승인 2019.07.10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 맞아 안전지도 및 점검 강화
제주시에서 승마체험을 하고 있는 아이의 모습.  사진_제주시
제주시에서 승마체험을 하고 있는 아이의 모습. 사진_제주시

제주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승마 체험교실 추진에 앞서 안전한 체험교실 운영을 위해 안전지도 및 점검을 한층 강화, 실시한다.

제주시는 학생승마 체험교실을 운영하는 13개소 승마시설을 대상으로 최근 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서는 책임보험 또는 손해보험 가입 여부, 안전요원 및 안전용품의 충분한 배치 등 학생들의 안전과 직결되는 사항에 대해 중점 안내했다.

또한 승마시설 현장점검을 통해 승마장 시설물의 사전 안전조치사항 확인 및 안전 점검을 실시해 학생승마 체험교실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다짐했다. 

아울러, 승마체험에 참여하는 학생 전원에 대해 상해보험 가입을 완료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게 승마체험을 할 수 있도록 사전 안전수칙 교육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 제주시에서는 학생승마 체험사업이 1,200명 모집에 2,825명이 지원해 2.3대 1의 경쟁률을 보일 정도로 승마체험에 대한 학생들의 호응이 큰 만큼 예산 확보에 더욱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학생승마 참여로 학생들이 평소 잘 접하지 못했던 말과 친숙해지는 계기를 마련해 잠재적 승마인구를 발굴하고, 레저문화 발전과 건강증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