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이 있는 우리집, 꽃집으로 오세요~"
"꽃이 있는 우리집, 꽃집으로 오세요~"
  • 전빛이라 기자
  • 승인 2019.10.0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서울 연남동서 꽃 반짝매장 열어
이벤트 참여하면 꽃 한달 정기구독권 증정
'꽃에는 힘이 있다' 꽃집 반짝매장 조감도. 사진제공_농림축산식품부
'꽃에는 힘이 있다' 꽃집 반짝매장 조감도. 사진제공_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가 소비자들이 꽃의 힘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꽃이 있는 우리집, 꽃집’ 반짝매장(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반짝매장 2일부터 9일까지 8일간 카르타19(서울 마포구 연남동)에서 운영되며, 젊은 층이 즐겨 찾는 인기명소인 연남동에서 행사 진행을 통해 젊은 층에게 꽃의 힘을 전한다.

반짝매장은 ‘꽃에는 힘이 있다’를 주제로 다양한 꽃의 가치를 느껴보고 체험하며, 꽃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1층에서는 다양한 꽃과 꽃의 의미를 전시하고, 생산자단체의 참여로 마련된 장미‧백합‧소국 등을 활용한 작은 꽃다발과 여러 종류의 식물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관람객들은 현장에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기획행사 참여를 통한 교환권 등으로 직접 꽃이나 식물을 구매하고, ‘알림구역(메시지존)’에서 내가 생각하는 꽃의 힘을 글로 써보고 공유할 수 있다. 꽃을 활용한 사진촬영구역(포토존)에서는 가족 또는 연인 등이 꽃과 함께하는 추억을 남길 수 있다.

2층에서는 집 안 같은 공간에서 꽃이나 공기정화 식물을 활용해 공간별‧기능별 다양한 식물 인테리어(플랜테리어)를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꽃과 식물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여 가정에서도 화훼 활용을 통한 소.확.행을 느껴볼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꽃차도 시음해 볼 수 있다.

농식품부는 반짝매장 운영을 마친 뒤 행사에 사용된 꽃과 식물은 사회배려층(장애인‧노인복지‧미혼모시설 등)에게 기증해 꽃을 통한 치유의 힘을 전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향기로운 꽃집에서 다양한 꽃의 힘과 가치를 느끼고 일상 속에서 꽃이나 식물을 더욱 가까이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반짝매장에 방문해 기획행사에 참여하면 ‘꽃 한 달 정기 구독권’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